본문 바로가기

맛집

논현동 맛집 초밥전문 "스시오사카"

논현동에 저렴하고 정성있는 식당이라고 알려진 스시오사카... 스시메뉴가 부담스러운 직장인들에게 사랑받고 있다고 해서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스시가 금액이 많이 떨어져서 대중적인 음식이 되고 있기는 하지만 점심으로는 아직도 약간은 부담스럽기에 고민 하곤 하는 메뉴에요. 

 

오늘은 어떤지 한번 고고씽 해볼까요??

 

스시오사카
가성비대비 좋은 초밥집

스시오사카의 겉모습. 간판이 이색적이네요. 숫자 54와 KA 를 섞어놓은 오사카 ㅎ 재치있는 간판 같습니다. 분위기는 초밥집 보다는 이자카야 분위기의 간판입니다. 

 

 

내부의 모습. 내부는 이자카야+ 초밥집 분위기가 섞여있습니다. 역시 늦은 점심이라 약간은 한가해보이지만 , 인기가 많아서 그런지 여전히 사람들은 많습니다. 깨끗하고 청결한 내부의 모습입니다. 

 

 

벽에 화분도 있고 벽 데코도 멋집니다. 냉소바 세트 맛있다고 하던데 조기~~ 보이네요. ㅎ

 

간편한 메뉴판!! 역시 메뉴판은 단조로운게 짱입니다. 그러나. 초밥은 역시 사진이 들어가 있어야 좋아요. 그래야 다른 음식 시키는분들도 초밥 몇조각이라도 추가로 시킨답니다.  사장님이 정직하신거 같습니다. 보통은 런치초밥 10,000 짜리 저렴한게 있어도 5,000원짜리에 추천이라고 표시해 놓는데 요기는 달라요. 사장님 멋지셔요. 

 

어찌되었든 메뉴 구성은 초밥이 메인에 , 냉소바, 회덮밥, 참치덮밥, 연어덮밥, 대구탕, 대구지리, 우동 등등이 있는데 대구탕이 엄청 저렴하네요. 게다가 직접 낸 육수라고 하시는데 .. 다음에 꼭 먹어봐야겠습니다. 

 

 

 

기본으로 제공되는 락교와 생강절임, 그리고 오이피클입니다. 일반적인 초밥집의 기본 반찬입니다. 그러나 스시오사카는 다릅니다. 왜냐면...

 

짠!!! 요게 있거든요.. ㅋㅋ 샐러드는 가끔 주는곳도 있긴하지만 연두부까지 나오네요 쿄쿄 즐거워집니다. 

 

샐러드 샐러드... 가벼워서 시작으로는 최고져... 너무 사랑하는 샐러드입니다. 

 

볶음 김치를 얹은 연두부는 폰즈소스나 간장을 부어서 나온 기존 연두부하고 다르게 퓨전으로 업글 하셨네요. ㅎ 맛있습니다. 김치가 좀 적어도 괜찮을거 같아요. 두부의 담백함을 좋아하는 분들도 많이 계시거든요. 

 

숟가락으로 한입~~~ 부드러움에 단짠이 더해지니 냠냠 걍 후루룩 후루룩입니다. 맛나요 맛나요... 

 

 

부그러움이 있다면 이쪽은 아삭함이지요. 아삭아삭 소리가 들리지 않나요?? 샐러드의 드레싱도 일반 드레싱이 아니라 맛있습니다. 두개만 먹어봤지만 음식이 달달하네요. 

 

짠!!! 런치 초밥 등장입니다. 만원짜리 초밥. 일단 전체 구성 부터 한꺼번에 모아 볼께요. 

 

 

이렇게 구성입니다. 샐러드 + 초밥 10 조각 + 된장국 + 미니우동 

 

알찬구성입니다. 만원치고요. 참치, 연어 , 간장새우, 맛살, 계란, 광어, 새우등등 있는데다가 왕 유부초밥이 있네요. 항상 초밥은 양이 부족하긴 하니까요. 전체적으로 만원짜리의 메뉴치고 훌륭한 맛입니다. 초밥의 밥도 잘만드셔서 입에서 사르르 작녹고 생선살도 신선하며, 맛있습니다.  우동도 참 맛있네요. 국물도 시원하고 좋았어요. 미소된장국은 평범한 맛이었습니다. 역시 사장님 짱입니다. 너무 너무 맛있습니다. 

 

 

다만, 주의 하셔야 할게 유뷰초밥이 많이 달기 때문에 유부초밥 먼저 먹으면 다른 초밥의 맛이 떨어질수 있으니 꼭 나중에 드세요. 달달하고 양이 큰대신에 유부가 원래 달기는 하지만 밥에 얹혀진 재료가 또 엄청 달아요. 

 

이번에는 냉소바~~!!! 크핫 ,... 너무 시원해 보이지 않나요... 냉소바는 보기만 해도 맛있습니다. 걍 씹지도 않고 벌컥 벌컥 마시고 싶어요. 

 

구성셋트는 요렇게 입니다. 냉소바와 왕유부초밥두개. 저 유부초밥은 한개에 3천원씩 받아도 될만큼 엄청난 크기입니다.

그런데 이 세트 구성에 9,000원이라니 괜찮은듯합니다. 비싸다고 하시는분들 유부초밥을 보시면 아하 하실거에요. 

 

 

비주얼이 아주 좋죠. 얼음 동동에. 무순.... 그리고 김가루로 마무리... 크하 정말 이보다 시원해 보일 수가 업습니다. 

 

 

살얼음 보이십니다. 우어어어. 당장이라도 폭풍흡입하고 싶습니다. 무순과 간 무가 보이고 잠수중인 메밀면이 보이네요.

 

면이 반짝 반짝 빛납니다. ㅋㅋ 빛내고 광내고 왔나봐요~ 깨들이 나 고소해보이지 라고 묻는거 같아요

 

 

오이 하고 무순 김과 함께 면을 먹어보겠습니다. 오호호~ 역시 쫄깃쫄깃 좋은 식감입니다. 씹을수록 웃음이 나오며 기분이 좋아지는 그런 맛입니다. 그럼 국물은??? 한국식 소바맛이 아닌 역시 일본식 소바 국물 맛으로 시원한 국물이며, 단맛이 마지막에 올라오면서 달콤함으로 마무리~~ㅎㅎ 맛있습니다. 조금 달다 싶으면 와사비를 조금 더 넣어주시면 더 좋습니다.  

 

 

왕유부초밥. 하나는 참치샐러드, 다른하나는 김치 유부초밥입니다.  빛깔이 너무 좋고 양도 푸짐합니다. 유부에 예쁘게 잘 싸여져있어서 너무 맛있어 보입니다. ㅎㅎ 이거 두개만 먹어도 맛있겠어요. 

 

맛은?? 위에 미리 언급드렸지만 맛있습니다. 달달하고 요즘 젊은 트렌드에 딱인거 같아요. 다만 저는 단거를 잘 못먹어서 가뜩이나 소바도 달달한데, 초밥까지 다니까 맛있긴한데 셋트의 조합은 조금 아닌거 같습니다. 다음에 소바를 먹을때는 유부말고 초밥을 시켜야 겠어요. 저같이 단거를 못먹는 사람을 위해 선택 가능하게 사장님이 배려해주셨답니다.

 

 

오늘은 별 기대 안하고 간단한 점심을 먹을라고 초밥집을 방문했는데, 정말 좋았습니다. 분위기도 좋고 깨끗하고 게다가 너무너무 친절하셔요. 달달한 맛이 요즘트렌드에도 잘 맞아 인기가 많은곳이라 점심때는 웨이팅도 엄청난 곳이지만 운좋게 기다리지도 않고 맛있게 잘먹었습니다. 저녁에 술한잔 먹기도 좋아보여 꼭 와봐야겠습니다. 

 

스시오사카 좋은 가격에 좋은 서비스 오래오래 번창하셔요 오늘도 잘먹었습니다. 

 

연락처 02-544-0047

주소 서울 강남구 봉은사로25길 15

영업시간 평일 11:00 - 22: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