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롯데월드 샤브샤브 맛집 "샤브보트" by 채선당

오늘은 샤브 먹는날~~~ 최애 점심 메뉴중 하나인 1인 샤브샤브를 먹으러 갑니다. 눈누난나~~ 

이번에는 채선상에서 운영하는 샤브보트!!! 롯데월드 지하 1층에 위치한 샤브샤브집이에요

 

샤브보트
1인 샤브샤브의 진수

샤브샤브는 떠올리면 항상 좋은 야채와 건강이 떠올리기에 부담없고 즐겁게 먹을 수 있는 음식이에요. 게다가 1인 샤브는 1인 1플레이트이기에 더욱 편하고 부담없이 즐길 수 있답니다. 

 

이제 샤브보트로 고고곡!!

 

 

 

채선당이 만든 1인 샤브샤브 "샤브보트"  

 

 

 

작은 간판이고 작은 식당이라 잘 못찾고 지나칠 수 있습니다. 메뉴는 소고기 , 토마토, 커리, 마라, 한우 총 다섯가지 인데 옆에 주문하시는 분들 보니까 다른 1인샤브하고 다르게 다양하게 주문하시는게 대부분 메뉴가 맛이 좋은거 같습니다.

 

 

 

일단 사진찍기 전에 오른쪽 아래에 보면 대기 명단에 이름 적고 기다리셔야 합니다. 늦은 점심 3시에 갔어도 앞에 대기가 5팀이나 있더군요. 

 

 

 

대기 명단에 이름을 올려 놓고 이제 사진을 찍습니다. 

 

 

 

바 형식으로 둘러 앉아서 먹는 컨셉이고, 관리를 잘해서 아주 깨끗합니다. 직원분들도 교육에 잘되서 친절하고요. 

 

 

 

바쁘게 움직이는 직원의 모습. 샤브보트라고 브랜드를 만드니 복장도 선원스타일의 유니폼입니다. 

 

 

 

샤브보트... 이름 잘 지은거 같습니다. 로고도 배하고 젓가락입니다. 

 

 

 

마라의 열풍은 샤브샤브집에도 똑같네요. 마라를 홍보하고 있습니다. 

 

 

 

 

 

 

 

대략 20명이 앉을 수 있는 테이블입니다. 점심시간이나 주말에는 먹을 수 없을거 같아요. 대기가 너무 길거든요. 

 

한참을 기다리고 착석을 합니다. 착석을 하고 이제 메뉴에 따라 주문을 해야겠지요??

 

 

 

입구에도 메뉴판이 있지만... 자리에 앉으면 테이블 메뉴판이 있습니다. 

 

 

역시 담백한 국물인 소고기 샤브를 시킵니다. 가장 기본이 제일 좋고 안전하기에 기본 소고기샤브를 주문하고 기다립니다.

 

 

 

1인 1인덕션.. 편하게 스스로 만들어 드시면 됩니다. 아무도 안뺏어 먹고 간섭받지도 않기에 혼밥에 가장 좋은 1인 샤브샤브에요. 

 

 

 

엄청나게 빠른 셋팅... 야채와 어묵 그리고 소고기가 엄청난 속도로 제공이됩니다. 

 

 

 

가장 아쉬운 것부터 소개해드리자면... 물입니다. 미지근해요... 차가운물이 좋은거는 아니지만 제가 워낙 찬물을 좋아해서...게다가 추가물은 유료입니다.  가장 아쉬운 부분이지요.

 

 

 

본격적으로 재료를 소개합니다. 야채... 채선당의 이미지 답게 신선한 야채를 제공합니다 배추, 호박, 버섯,당근 등.. 재료가지고 불만이 나올 일은 절대 없을거 같아요.

 

 

 

어묵과 떡, 그리고 감자, 만두.. 기본 샤브샤브 재료로 없어서는 안되는 것들이지요. 앞에는 추가 메뉴가 살짝 보이네요. 소고기하고 죽을 추가로 주문하시는 분들이 많이 계십니다. 샤브보트는 죽을 기본으로 제공하지 않습니다. 

 

 

 

기본 제공 면입니다. 칼국수면보다는 얇아요. 

 

 

소고기 등장.... 샤브샤브는 언제나 그렇듯 진짜  1분내에 순삭시킬수 있는 아주 적은 양의 소고기가 제공됩니다. 모든 샤브샤브의 공통점이에요.. 고기좀 많이 주지.. ㅎ 좋은 빛깔의 고기로 호주산입니다. 딱 봐도 맛있어 보입니다.

 

 

 

오 기본 국물이 나왔습니다. 이제 조리 준비 완료 . 전체 샷 찍고 얼릉 조리하고 싶어지네요. 

 

 

다 갖워진 전체 샷입니다. 머 많지는 않은거 같은데 은근 화려하네요 ㅎㅎ 꽉차있는데 괜히 흐뭇합니다. 

 

 

이제 불을 켜고 준비 합니다. 끓어라 끓어라~~~ 배가 너무너무 고파요 어느덧 세시반이 넘어가고 있습니다. ㅠㅠ

 

 

 

끓는동안 소스를 준비하고요. 소스는 땅콩, 해물 간장 소스가 있는데 다 맛있어요. 특이하게 다진고추랑 섞인 마법 재료가 있습니다. 세가지 소스에 섞어 먹으면 맛있다고 합니다.

 

 

왼쪽 부터 칠리소스, 땅콩소스 , 해물간장 소스입니다. 흔한 유자폰즈 소스가 없네요. 그러나 해물 간장소스의 맛이 정말 좋습니다. 꼭 드셔보세요. 

 

 

 

부글부글... 아니 화난게 아니지... 보글보글 끓기 시작합니다. 얏호... 이제 야채를 투하합니다. 항상 1빠는 야채죠

 

 

 

야채 준비 완료......

 

 

투척투척!!!!!!!!

 

 

 

투척완료..!!! 캬...

 

 

 

불이 생각보다 셉니다 . 금방 끓어요. 사진 조금 찍으니 벌써 먹으라고 보글보글 거립니다. 

 

 

 

항공 샷으로도 한장 찍고요.. 이제 먹어야죠 

 

 

 

잘 끓고 있습니다. 아직아직.... 먹기전에 고기를 헤엄시켜야 합니다. 야채와 같이 고기를 먹어야 하니까요

 

 

 

고기가 헤엄치고 있습니다. 이제 먹어야지요.... 암요 먹어야합니다. 

 

 

 

먹음직 스럽습니다. 고기와 숙주는 필수입니다. 환상 궁합이지요. 아삭함이 필수니까요.. 한입 그리고 그후...역시 맛있습니다 ㅎ 기대하던 그런맛 항상 기대만큼 맛있습니다. 정말 맛있어요.. 

 

1인 샤브집을 많이 가봤지만 샤브보트의 국물이 제일 좋은거 같아요. 담백하면서도 과하지 않아 건강함이 느껴집니다. 너무 깔끔한 국물맛이에요. 

 

 

 

떡도 맛있어요. 

 

 

 

그리고 어묵도 짱!!! 샤브보트는 좀 신기한게 만두 어묵 떡 예상보다 훨씬 좋은 맛입니다. 더 신경을 쓴듯해요. 만두는 냉동만두의 맛보다 훨씬 육즙이 살아있었고 안에 만두속도 실해서 퍼지는 맛이 아니라 너무 좋았습니다. 어묵도 좋은 어묵입니다. 흔하디 흔한 구색만 맞춘 어묵이 아니에요. 직접 드셔보시면 좋은 재료임을 한방이 알아채실겁니다.

 

또한 사진이 빠졌지만 면.... 대부분은 칼국수 면인데 면에 육수가 잘 배지 않고 익히기 어려운경우가 많이 솔직히 맛있기가 힘들어요. 덜익은 밀가루 특유의 맛이 여지껏 잘 먹었던 샤브의 맛을 다 잊혀지게 하는경우가 많거든요. 근데 샤브보트의 면은 칼국수처럼 굵지는 않고 포장마차 우동이나 짜장면 굵기인데 찰지면서도 쫄깃하고 정말 맛있습니다. 면자체의 반죽이 좋고 국물하고 너무 잘어울려요. 제가 먹어본 샤브 면중에 손꼽힐 정도로 좋았습니다. 약간 퍼져도 혹은 약간 덜익어도 좋은 맛이 나 맛있게 먹었습니다.

 

거의 다 먹었지만.....너무 맛이 있어서 제가 양이 적음에도 원래는 잘 못먹지만 천원내고 죽을 추가합니다.

 

 

 

죽의 전설....죽 내공 20년입니다. ㅎ 싱가폴 중국 태국 필리핀 발리를 돌아다니며 터득한 죽 전수자 입니다. 제가 만들었지만 역시 대박.... 죽 맛있게 드시고 싶은 분 연락주세요. ㅋㅋ

 

 

1인 샤브샤브는 대부분 백화점에 많이 입점해 있길래 대부분 좋은 재료로 평타이상의 맛을 재공합니다. 그러나 그중 채선당의 샤브보트는 가장 좋은 국물맛을 제공하고 또한 메인재료 뿐아니라 부속재료까지 좋은 맛을 제공하기에 가장 추천드리는 샤브샤브집입니다. 숙취에도 좋으며 야채가 많아 소화에도 좋기에 건강한 음식으로 이만한 음식은 없는거 같아요.

 

1인 샤브샤브 "샤브보트" 오늘도 잘먹었습니다. 다음에는 다른메뉴도 먹어 보고 포스팅 할께요!!!

 

전화번호 02-2143-7013

주소 서울 송파구 송파대로 521 롯데백화점 잠실점 지하 1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