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언주역 짬뽕 맛집 "공리"

 짬뽕 먹는날~ 오늘은 짬뽕이 땡기는 날입니다. 언주역에는 이상하리 만큼 중국집이 많지 않네요.  그래도 짬뽕으로 유명한 가게가 있으니 이름하여 "공리" 입니다.

 

공리
특허받은 짬뽕

 

1977년에 오픈하였다는 공리는 짬뽕으로 유명하다고 정평이 나있으며, 특허까지 낼 정도로 남다른 자부심이 있는곳입니다. 오늘은 그중 언주역에 위치한 공리를 가보았습니다.

 

since 1977... 정말 오래된 짬뽕집중에 하나입니다. 물론 논현점이 그런건 아니겠지만 그만큼 내공이 있는곳이지요. 간판부터 남다름니다. 공리특허짬뽕 전국최강입니다.

 

내부의 모습. 안에는 넓지도 않고 좁지도 않고 적당합니다. 좋은 점은 예전 중국집 처럼 지글지글 요리하고 불튀기는 소리가 들립니다. ㅎㅎ 주방은 전투장이라고 하는데 그 느낌이 와서 살아있는 기분이 듭니다.

 

맛이 살아 있다고 합니다. 궁금하네요. 특허받은 음식이라.... ㅎㅎ

 

짬뽕을 먹을거지만 그래도 메뉴판을 살펴봅니다. 정통중국요리. 딱 봐도 중국요리 짱 같네요. 일하는 분들도 중국분들 계시고요.

 

 

다른가게에 비해 특별한 메뉴는 보이지 않았지만 흑미 삼선볶음밥은 잘 못보던거네요. 

 

 

미니탕수육이 있습니다. 다음에 꼭 먹어봐겠어요. 가격은 요리는 보통입니다. 비싸지도 않고 싸지도 않아요. 면은 500원에서 1000원정도 비싼거 같습니다. 

 

자 이제 메뉴판을 둘러봤구요. 주문을 하고 기다립니다. 

 

대표메뉴 짬뽕등장!!!! 맛있어 보이나요?? 색깔이 진합니다. 고기짬뽕 같지는 않지만 좋은 빛깔이에요. 

 

콩나물도 보이고, 부추에다가 홍합.... 그리고 양파등등이 보입니다. 액면은 국물색깔 말고는 일반 짬뽕과 크게 달라보이지 않습니다.

 

근접촬영... 접사입니다. 콩나물이 살아있어요. 짬뽕집들의 콩나물이 숨이 죽은곳도 많은데 살아있습니다. 이제 슬슬 먹을 준비를 합니다. 

 

국물은 떠 봅니다. 빨간색...캬 이게 짬뽕이죠. 맛은??? 맛있습니다. 옛날 짬뽕 맛이지만 다른곳들 보다 내공이 있는게 일단 중국집 음식의 부담스러운 맛... 이게 조미료맛이라고 하는데 이런맛이 없습니다. 또한 기분좋은 매운맛입니다. 그렇다고 너무 매워 못먹을 정도가 아닙니다. 부담스럽지는 않지만 그렇다고 가볍지도 않은 해물과 야채가 잘 어울려진 그런 진한 국물입니다. 

 

특허받은 쌀면이라는 면은 어떨까요??? 

 

당근과 야채 콩나물 면을 같이 먹어봅니다. 맛있네요.. 신기해요 쌀면이라는데 밀면같이 쫄깃합니다. 그리고 쌀면의 뒷맛이 없어요. 깨끗합니다. 쫄깃하지만 담백한 맛도 있어요. 

 

이번에는 고춧가루를 뿌려서~~~

 

고춧가루와 함께 먹어봅니다. 맛있어요~~~ 크핫.... 고춧가루가 더해져서 더욱 감칠맛이 납니다. 먹을수록 맛있는 맛이에요. 대부분 중국집은 먹을수록 질리는 곳이 많아요. 여기는 그렇지 않습니다. 게다가 공리짬뽕은 모든 재료들이 좋았습니다. 홍합도 마르지 않은 좋은 맛이었고 바지락도 살이 살아 있었습니다. 양파 콩나물 부추 모든 재료가 신선함이 살아있었고 잘 익혀서 식감도 죽지 않고 좋았습니다. 

 

기대 안하고 간 공리짬뽕이었는데 기본에 가장 충실한 예전짬뽕을 먹는 기분이었지만 그때보다 훨씬 좋은 맛이었습니다. 좋은 해물과 야채를 사용하였고 거기에 걸맞는 면과 진한 국물이 특별하지 않은거 같으면서도 깊은 내공을 느낄 수 있는 맛이 었어요. 이집은 고추짬뽕을 꼭 먹어봐야 할거 같습니다. 

 

예전에 중국집에서 잠깐 일을 배운적이 있는데 그때 사부가 했던 그 얘기들이 바로 이 짬뽕속에 다 배어있는듯했습니다. 사부가 생각나는 그런 시간이었어요.

 

억지로 낸 불향에 고기육수와 닭발육수가 엄청 강하고 놀랍도록 매운맛의 짬뽕을 즐기는 분들은 평범하다고 하실 수 있지만 정말 맛있는 짬뽕입니다. 다음에는 꼭 고추짬뽕을 먹어볼께요. 좋은 음식 감사합니다. 오늘도 잘 먹었습니다.

 

 

전화번호 050-7982-6623

주소 서울 강남구 논현로115길 10

영업시간 매일 00:00 - 2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