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논현동 맛집 "가나돈까스의 집"

한국에는 수많은 돈까스의 전설이 있습니다. 남산돈까스를 경양식 맛집을 비롯하여 정말 수많은 맛집들이 있는데 강남하면 엄지척이라고 이구동성으로 외치는 곳이 있으니 그곳은 바로 가나돈까스 입니다.

 

다른 돈까스집과는 다르게 기사식당으로 입소문으로 알려진 곳이면 젊은 사람들 보다는 연배가 좀 있으신 분들에게 꾸준한 사랑을 받는곳입니다. 지금은 금액이 조금 올랐으나 예전에는 가격까지 저렴하여 정말 강남 탑자리를 쭉 지켜왔었죠. 백종원이 사랑하는 돈까스집이기도 합니다. 

 

그럼 가나돈까스 집을 이제 구경해 볼게요~~~!!

 

 

가나 돈까스의 집

 

기사님들의 성지인 가나돈까스의 집.... 수많은 택시를 볼 수 있습니다. 기사식당은 일단 맛으로는 인정받은곳이기에 실패확율이 적습니다. 저도 5년만에 방문하는 곳입니다. 여전히 수많은 택시가 세워져 있습니다.

 

돈까스의 집 "항상 가족처럼 모시겠습니다" 원래 기사식당은 맛은 있지만 친절하지 않은곳이 많아요. 그래서 젊은 사람들은 적응하지 못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이곳도 예전에는 너무 바뻐서 친절하지 않다는 오해가 있었기도 했었는데 사장님포함해서 일하시는 분들 워낙 친절합니다. 

 

안나온 방송이 없을 정도로 우리나라의 대표적은 돈까스 집입니다. 추억의 돈까스하면 역시 가나돈까스 입니다. 

 

가격은 평범해 보입니다. 그러나 양을 보면 생각이 달라지실 거에요. 가성비로 보시면 정말 저렴한거거든요. 물론 예전에는 더 저렴했습니다. 메뉴판 보고 음식보면 다들 깜작 놀랄정도였으니까요. 메뉴판 보시면 특이한게 한식 메뉴의 금액이 통일되지 않고 뒤죽박죽이네요. 7,500원 부터 8,500원 ㅎㅎ 좀 신기합니다. 보통은 천원차이로 통일 시켜 놓는데 ....

 

저희는 대표메뉴 베스트셀러 가게의자랑 너 이거먹으러 왔지? 라고 불리우는 돈까스 , 그리고 정식까스를 주문했습니다.

 

기다리는 동안 내부를 찍어봅니다. 늦은 점심이라 사람들이 많지 않습니다. 대박집에도 불구하고 아주 큰 규모는 아니고 그냥 평범한 식당 분위기 입니다.  엄청 바쁘실텐데 수족관까지 관리하시는거 보면 사장님이 부지런하신가봅니다.

 

가나돈까스에서 기본 제공 되는 반찬들... 소박하지만 가게의 시그니처입니다. 바로 고추와 된장국....

 

돈까스의 느끼함을 달래주는데는 이거만한것이 없다!!! 단무지 , 샐러드보다 훨씬 막강한 고추를 한뭉탱이 제공됩니다.

 

된장국 .. 일반 된장국 보다 훨씬 진하고 구수하네요. 역시 느끼함을 없애기에는 이만한게 없습니다. 점심시간이 한참 지난후라 주문 후 오래기다리지 않아 음식이 나왔습니다.

 

주문한 돈까스와 정식까스 등장~~~!!!   이제 차근차근 살펴 볼까요~

먼저 전설의 돈까스 등장!!! 무려 세조각이나 제공이 됩니다. 돈까스, 그리고 샐러드, 단무지 1개 , 밥 .... 돈까스의 비주얼은 일단 합격!!! 세뭉탱이가 다른 모양인데 그 다른 모양이 오묘하게 조화를 이루고 있습니다 

 

진하지 않은 색깔의 소스에 파슬이의 흔적이 보이고 그 속에 바삭거림이 느껴지는 돈까스의 본 모습이 살짝 비춰지고 있습니다. 

 

 

말 그대로 옛날 돈까스의 모습니다. 예전 경양식집에서 보던 돈까스 정통 돈까스가 아닌 정말 어릴때 보던 그 모습이네요

 

이번에는 정식까스!!! 돈까스 , 생선까스, 그리고 새우튀김이 제공됩니다. 정식까스는 모듬까스라고 생각하시면 되고여. 그 외에 제공되는 것은 돈까스랑 같습니다. 

 

역시 같은 소스를 썼으며 잘 튀겨진 돈까스가 소스에 덮혀있습니다. 

생선까스는 별도의 소스가 뿌려져있으며, 이집 생선까스 드셔보시면 생선까스가 이렇구나.... 하고 감탄먼저 하고 집에가면 계속 생각나는 맛입니다. 강력 추천합니다.

 

감탄하고 훌륭한 음식들 사이에 그나마 평범한 새우튀김... 새우튀김은 맛있지만 다른 음식들이 임팩트가 너무 강해 굳이 표현은 따로 안하겠습니다. 

 

자 이제 사진을 다 찍었고 먹어 볼까요?? 기다리던 흡입시간입니다. 

 

한입 베어먹은 모습 !! 정말 맛있습니다. 튀김옷과 고기가 따로 놀지 않고 혼연일체로 잘 어울려져 있으며 바삭한 느낌에 맛있는 소스가 촉촉함을 곁들여 놀랄만한 맛을 제공합니다. 소스는 일반적인 돈까스 소스가 아닌 먼가 한국적인 맛인데.... 표현을 하기 어렵습니다. 그.러.나 진짜 진짜 맛있어요!! 솔직히 옛날 돈까스라지만 옛날에 맛있었던 돈까스 집도 이렇게 맛있지는 않았습니다. 백종원의 사랑을 듬뿍 받는 이유도 기술 재료 뿐만이 아니라 소스에 결정타가 있는거 같습니다.

 

제가 양이 많은 편이 아닌데도 순삭했던 가나돈까스의 집 ... 수십년간 택시기사분들께 사랑받는 이유도 꾸준함에 이유가 있다고 생각이듭니다. 일본식 돈까스가 성횡하는 요즘 옛날 돈까스의 스타일을 유지하면서 맛을 살리는 몇 안되는집이기에 정말 고마운 집입니다. 저는 솔직히 남산돈까스보다 가나를 더 선호합니다. 사람마다 취향이 다르니 공격은 하지 마시고요 ㅎㅎ30년을 한결같이 장사하신 가나돈까스의 집 .. 좋은 맛을 계속 유지하지 하길 바라며 오늘 정말 잘먹었습니다. 

 

전화번호 02-511-6247

주소 서울 강남구 언주로 608

영업시간 매일 09:00 - 2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