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오금동 팥빙수 맛집 "홍팥집"

팥빙수는 번화가나 핫플레이스를 제외하고 맛집이 많이 포진되어있지 않습니다. 때문에 보통 집근처에서는 드랍탑이나 설빙같은 커피브랜드에서 먹는경우가 많습니다. 브랜드 커피점의 팥빙수는 어느정도 검증이 되어있고 맛도 괜찮으니 종종 찾곤합니다. 그런데 동네에 방송에 나와 화제인 팥빙수 집이 있으니 그곳이 바로 "홍팥집"입니다.

 

생활의 달인에 나와서 유명세를 타서 아주 장사가 잘되는 곳이에요.

 

이제 한번 구경해 볼께요.

 

입구의 모습. 성내천 근처에 위치고 있고 , 송파도서관에서 아주 가까운거리에 있습니다. 낡은 상가에 1층에 자리잡고 있으며 작은 가게 입니다. 

 

많이 본듯한 인테리어를 하고 있네요. 팥전문점이라 단팥빵, 단팥죽, 팥빙수등 메뉴가 걸려있습니다. 

 

가마솥 단팥을 강조하기 위해 가마솥이 보이네요.. 어디서 많이 본 모습이다 했더니 홍대의 옥루몽을 닮았습니다. 팥빙수의 전설이라고 불리우는 옥루몽이 많이 떠오르네요. 

 

전통 가마솥 팥빙수... 이 입간판도 옥루몽과 많이 닮아 있습니다. 좋은 재료를 사용하여 좋은 맛을 내었다고 합니다. 기대되네요. 다만 금액이 4,500원!!!! 헉 ... 완전 싸네요

 

역시 장사가 잘되니 기다려야 합니다. 얼마나 기다려야 할까요.. 기도합니다. 금방 자리가 나기를......

 

착석안내 표시가 또 나와있습니다.  먼저 주문하고 번호표 받고 기다려야 합니다. 관리가 잘되어 있습니다. 옆에 액자도 빵과 팥빙수 사진을 잘찍어 걸어놔서 좋은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카운터 주문 모습입니다. 생각보다 많이 기다리지는 않았습니다. 타이밍을 잘 맞춘듯...

 

사진 메뉴판 모습이에요. 가게는 목조로 인테리어 되어있으며 정말 아담합니다. 빨리 먹고 일어나야겠어요.

 

마지막 내부 사진입니다. 내부가 작아서 찍을 사진이 많지 않네요.

 

 

주문 완료. 대기 1번입니다. ㅎㅎ 기분좋은 1번 . 그.런.데!!! 금액이!! 4,500원!!! 다시봐도 놀라는 금액. 정말 저렴합니다. 자꾸 비교해서 그렇지만 옥루몽에 비해 훨씬 싼금액 . 설빙보다도 엄청 싼금액입니다. 이야.... 착한 주인장님이네요..

 

 

팥빙수 등장... 우어어~~ 색깔이 아주 반짝 반짝 하네요... 정말 맛있어 보이네요. 좋은 빛깔의 팥빙수를 보니 사진을 안찍을 수가 없네요. 포토타임 시작합니다. 

 

눈꽃빙수에. 국내산이라는 좋은 빛깔이 팥이 올려져 있고. 떡이 올려져 있습니다. 

접사. 근접 촬영. 진하지도 옅지도 않은 팥의 색깔입니다. 

 

이제 먹어보겠습니다. 좋은 팥에 건강한 맛이 바로 느껴집니다. 맛있습니다. 좋은 맛이에요. 그러나 액면이 비슷한 옥루몽하고 비교하긴 그러네요 겉에만 비슷하고 속하고 내용은 전혀 다릅니다. 4,500원의 가성비 짱인 팥빙수를 옥루몽하고 비교하긴 무리겠지요. 어찌되었든 맛있습니다. 다만 , 직원들 효율이 좀 떨어지는거 같아요 인원대비...

 

이 금액에 이정도 맛이면 준수하다고 생각합니다. 안좋은평 하시는분들도 계셨는데 일단 금액을 보셔야 하고 또 국내산 팥이라는 점을 염두에 두셔야 할거 같아요. 가성비대비 훌륭한 홍팥집 잘 먹고 갑니다.

 

전화번호 02-402-6577

주소 서울 송파구 새말로 154아이원빌딩

매일 11:00 - 22: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