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송리단길 한우 맛집 "불타니한우"

오늘은 즐거운 한우먹는날!!!!!

 

송리단길이 활성화되면서 정체를 알수 없는 국적 불분명의 식당들이 많이 생기기 시작했습니다. 그중 나름 괜찮은 식당도 있지만 광고의 힘이 크고 기대치에 못미치는 식당들도 많은데다가 솔직히 거리의 이름만 아니면 찾고 싶은 레스토랑은 손꼽힐 정도입니다. 

 

맛있다 맛있다가 아닌 그냥 신기하네. 흔하지 않은 음식이다라고 표현하는게 맞을거 같아요.

 

송리단길의 활성화와 관계없이 오랫동안 그자리를 지키며 맛을 잘 유지하는 곳이 있으니 이름하여 "불타니 한우" 입니다. 젊은 학생들한테 한우는 조금 부담일 수도 있으나 그렇게 비싸지 않은 금액에 좋은 품질의 한우를 파는곳으로 오랫동안 정평이 나있는 곳이기에 꼭 한번은 가볼만한 곳입니다. 

 

석촌호수에서 송파나루역 방향으로 가다보면 보이는 불타니 한우. 세월이 지나 간판 빛이 바랜 모습입니다. 송파나루역에서 걸어서 2분이면 도착하는 위치에 있고 스타벅스에서 가까워 찾기 아주 쉽습니다.

 

소박한 내부의 모습 메뉴판을 그럼 한번 볼까요~

메뉴는 단한가지 한우 생등심. 100g 당 단가는 20,000원으로 좋은 금액입니다. 기본 주분은 1인분 160g 투플러스가 아닌 원플러스라고 솔직히 적은 메뉴도 인상적이네요. 주문이랄것도 없고 몇인분 주세요라고만 하면 됩니다. 후식 된장찌개하고 볶음밥은 있습니다.  

 

기본 상차림의 밑반찬입니다. 마늘쫑,깍두기, 연두부가 나오네요. 단조롭지만 깔끔한 반찬입니다. 

연두부 접사 투척. 맛있어 보이네요

등심의 기본은 파절이죠 . 이집의 장점이기도 합니다. 파절이 등장. 

불판, 파절이 , 소금 이제 먹을 준비는 다 되었습니다. 불판은 대도식당과 같은 철판이네요. 숯으로 굽는 방식이 아닙니다. 달구어진 철판에 잽싸게 구우면 육즙이 갇혀서 숯보다 더 맛이 좋다는 이야기들도 많은데 저도 솔직히 숯보다는 무쇠 철판 쪽에 더 좋은 점수를 주고 있습니다. 

고기 등장!!!! 빨간 등심이 꽃처럼 피어오르는 마블링과 잘어울리네요. 딱봐도 좋은 맛을 예감할 수 있습니다. 

너무 색깔이 좋아서 이각도 저각도로 찍어봅니다. 

이제 구워봅니다. 기름으로 철판을 한바퀴 두르고 달궈지는 동안 마늘을 일단 먼저 올립니다. 

고기 투척!!!! 이집은 가성비가 좋은 대신 직접 구워 드셔야 합니다. 한우는 알죠? 잘구워야하고 태우면 안됩니다. 후다닥굽고 폭풍 흡입

잘 구워지고 있습니다. 육즙이 올라오기 시작하면 뒤집을 준비 하셔야 합니다. 

뒤집기!!! 잘구웠져? 소고기 굽기 30년 인생입니다. 제가 굽고도 역시 너무 만족스럽습니다. ㅎㅎ

미디움정도의 굽기로 성공!!!! 약간의 빨간색의 색깔은 육즙의 맛이 얼마나 고소할지를 예상하게 합니다. 고기는 아주 부드럽고, 육즙의 맛이 살아있어 정말 맛있습니다.

 

다먹고 역시 빠질수 없는 볶음밥과 된장찌개!!!! 를 먹었는데 ....배터리 고갈로 촬영실패하였습니다. ㅠㅠ 다음번에 꼭 업데이트 해드릴께요. 이집에 빼놓을 수 없는 것이 바로 된장찌개거든요. 꼭 드셔보세요. 이집의 된장찌개는 한우집중에서도 정말 최고입니다. 강추!!!!!

 

투플러스를 즐겨먹는 분들은 겉에만 봐서는 뭐야 그럴수도 있지만 원플러스를 쓰면서도 좋은 고기를 사용하여 투플러스만큼 좋은 맛을 주는 식당입니다. 솔직하게 원플러스를 판매하고 있다고 알리고 품질 좋은 고기를 사용하며, 맛있는 반찬 및 찌개를 제공하여 고객들하게 신뢰를 얻는 곳입니다. 

 

소고기가 그립다면, 들려보시기를 권합니다. 송리단 맛집 "불타니한우" 어설픈 투플러스 한우집보다 낫습니다!!

 

전화번호 02-2202-0322

주소 서울 송파구 오금로 126 한진로즈힐레이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