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가락시장 회센터 맛집 "부안상회"

가락시장에서 회를 먹는 방법이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회를 시장에서 구입하고 나서 조리 전문 식당을 가서 먹는 방법이 있고, 수족관과 식당을 같이 운영하는 회센터에서 먹는방법 있으며, 회정식을 팔고 있는 정식 전문 식당에서 먹는 방법도 있지요. 이중 가장편리하고 인기가 많은 곳은 회센터입니다. 시장이라고 가격이 엄청 싸다고 생각하고 가시면 일반 횟집과 큰 차이를 못느끼실 수 있으나 시장 답게 신선한 재료와 특별함이 있다는 마음으로 위안을 삼으셔야 합니다

 

 

가락시장역에서 바로 보이는 가락몰 회센터 모습입니다.1번출구와 2번출구에 접해 있습니다.  30년전통이라고 써있는데 이 전통이 어떤점이 다른지 이제 볼까요? 

 

넓은 한공간에 여러 횟집이 상주해 있으며 그중 창가에 위치한 부안상회에 가보았습니다. 오래전부터 장사하시던 분들이라 각각의 서비스가 조금씩 다르긴 하지만 제가 가는 부안상회가 아니더라도 실패확율이 적을정도로 다들 괜찮으니 어느곳을 선택해도 너무 걱정않으셔도 됩니다. 

 

부안식당의 내부 모습입니다. 많은 식당들이 모여있어 테이블은 한정이 되어있으며, 자체 수족관이 있어 가셔서 어종을 보고 고르셔도 되고 아니면 그냥 착석하셔서 추천 어종을 물어보시거나, 모듬회를 주문하시는 분들이 많이 계십니다. 

기본제공 상차림입니다. 고급횟집에 비해 반찬이 너무 적다라고 하실수 있지만, 가락시장 상인들의 음식솜씨가 워낙 뛰어나 저 조촐해 보이지만 꽉찬 내공을 느낄 수 있습니다. 회무침 초밥, 생선조림 모두 엄청난 맛이면, 멍게, 산낙지등은 역시 시장이라 아주 신선한 맛을 자랑합니다. 

역시 전복도 기본으로 제공이 됩니다. 예전에는 놀랍기도 했지만 요즘 전복은 고가가 아니라 놀랍지는 않네요. 그래도 맛있습니다. 

 

짜잔 !! 모든회 등장..... 가락시장의 장점!! 첫번째는 신선도죠. 식감이 아주 뛰어나고 맛이 훌륭합니다. 가락시장에서 회를 먹으면 다른데서 못먹는다는 말이 있을정도로 정말 좋은 맛을 자랑합니다. 언제나 생각나는 맛입니다. 

두번째, 양입니다. 시장답게 인심이라 양이 후합니다. 원없이 배부르게 먹을수 있고 기분좋은 식사가 될 수 있습니다. 

세번째, 최고의 마무리 매운탕이지요. 이게 바로 백미이기도해요. 게다가 공짜!!! 회시키면 무료입니다. 가락시장 회센터의 매운탕이 전국 최고라고 알려져 있기에 사람들이 더욱 많이 찾는 곳입니다. 가락시장의 회는 매운탕이다!!!! 일단 양에 놀라고 내용물에 또 놀랍니다. 그래서 가락시장의 매운탕은 매운탕이라기 보다는 해물탕에 가깝다는 분들이 많이 계십니다. 정말 맛있습니다. 눈물나는 가락시장의 매운탕.... 남으면 포장도 해주십니다. 왠만한 식당의 해물탕 대자랑 양이 비슷합니다. 저희는 2명에서 주문했지만 양이 어마어마 합니다. 소주 2병각입니다. 맛을 보지면 헤어나오지를 못하죠....

 

서비스!! 매운탕을 시키면 간장게장(무한리필) 과 총각김치가 제공이 되는데 정말 대단한 맛입니다. 가락시장 김치 짜응!! 하는 이유 일단 드셔보세요 하얀밥에 총각김치...으어어어... 단점은 제가 김치 사진을 못찍었다는거.... 먹는데 빠져서 ㅠㅠ

 

가락시장은 싸다싸다 해서 회를 떠서 식당으로 올라가시는분과 회센터에서 이렇게 주문해서 드시는 분들로 나뉘는데, 본인 취향에 따라 선택하시면 됩니다. 

 

회센터는 처음 주문시 기대보다 저렴하지 않을 수 있으나 (보통 2인상에 5만원정도를 많이 권하십니다.) 회를 떠서 식당으로 올라가서 상차림비를 지불하고 매운탕비까지 지불하면 그다지 큰차이도 느낄 수 없습니다. 

 

그래서 단점이라고 한다면, 생각보다 저렴하지 않다고 느낄 수도 있다. 너무 시끄럽다. 게다가 호객행위 심하다

요정도 입니다. 그러나 금방 적응하니까 이마저도 큰 단점같지는 않네요 

 

게다가 회센터의 끝판왕 매운탕의 맛을 보시면, 감동이 밀려올거에요. 가장시장 회센터, 신선함, 맛, 양 어느것도 빠지지 않는 좋은 먹거리가 있는 곳입니다. 꼭 한번쯤 방문해 보세요

 

부안상회!!! 친절합니다. 

주소 서울 송파구 양재대로 932

매일 00:00 - 24:00 명절당일 휴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