석촌호수 냉동삼겹살 맛집 "나리식당"
냉삼의 전설로 알려진곳은 이구동성으로 이태원의 나리의집을 얘기하곤합니다. 언제나 한결같은 음식솜씨와 좋은 재료로 오랜동안 사랑받은 곳이죠. 냉삼 뿐만이 아니라 반찬과 찌개류가 모두 맛있는 정말 보물같은 곳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리는 나리식당은 석촌호수에 위치한 맛집으로 이태원의 나리의 집과 관련이 있는 곳입니다. (나리의집 초기에 같이 창업자다 친척이다 전혀 관계없다 별 말이 많습니다.) 일단은 그렇게 알려져 있으니 그렇게 믿고 먹었습니다.
ㅎㅎ 내부 사정이야 뭐가 중요하겠어요. 먹는 손님의 평가가 중요하지.
나리식당
냉삼의 정석
2층에 위치한 나리식당. 간판이 단순하게 이름막 딱 적혀있어요. 잘 모르는 분들은 궁금해서 찾아보실거 같습니다. 좋은 컨셉입니거 같아요.
석촌호수에 위치하고 있으며, 롯데월드에 가까운 위치에 있어서 잠실역에 가깝습니다. 주차가 가능하고 찾기는 어렵지 않으나 지하철역에서는 조금 걸어야 합니다.
2층으로 올라가 볼까요???
내부의 모습 ... 꽤 많은 직원분들이 계십니다. 깨끗하고 밝은 분위기의 인테리어 네요.
생긴지 오래되지 않아 엄청~~ 깨끗합니다. 메뉴를 한번 살펴 볼까요?
이태원 나리의 집하고 메뉴구성이 비슷합니다. 메인은 역시 삼겹살... 그리고 나리의집의 전설이라던 청국장도 있습니다.
김치섞어찌개도 유명한데 역시 나리의집은 청국장이죠. 그.래.서 삼겹살과 청국장을 주문합니다.
반찬 등장~~~ 김치와 파절이무침, 그리고 계란말이, 감자조림,오이김치가 제공되구요. 콩나물 무침 비스무리한게 있네요.
쌈채소는 상추만 간단히 제공이 되고요. 쌈장은 일반 쌈장하고는 조금 다릅니다. 마늘과 기름장도 보이고요.
콩나물 무침이 아니군요. 면이 있는 콩나물 잡채 입니다. ㅎㅎ 식당에서 콩나물잡채는 정말 보기 어렵죠. 정말 맛있습니다. 진~짜 맛나요. 면도 퍼지지 않고 콩나물의 아삭한 식감과 아주 잘어울립니다.
오늘은 간단히 청하!!! 청하가 시원하게 등장했습니다. 삼겹살은 물론 소주지만, 정말 간단히 먹기 위해서 간만에 청하를 주문했어요
쨘~!! 냉.동.삼.겹.살 딱봐도 좋은 빛깔의 고기는 최상의 품질임을 알수 있습니다. 선분홍색의 냉삼이 가지런하게 놓여있으면, 왠지 깨끗하고 단정스러운 기분이 들어 좋아요.
사진을 몇장 더 찍어보고. 균형있게 예쁘게 잘 잘려져 있네요.
자, 이제 올려볼까요~~~ 고기를 불판에 올려봅니다.
냉삼은 역시 고전방식으로 굽는게 짱이죠. 불판에 은박지를 깔아서 고기를 하나씩 올려봅니다. 의도치 않게 각잡고 잘 배열이 되어있는 냉동삼겹살~~~ 나리식당의 메인 메뉴다운 모습니다.
냉삼이 익고 있어요!!! ㅎㅎ 콩닥콩닥하기 시작합니다. 과연 이태원의 맛이 날지... 궁금하네요.. 고기가 얇다 보니 금방 익습니다. 빨리 익는것도 아주 큰 장점이죠. 오래 안기다려도 되니까. 순삭해도 많이 안기다려도 금방 금방 먹을수 있죠 크크
일단 먼저 쌈빼고 고기와 마늘 쌈장 그리고 파절이 같이 먹어봅니다. 흐흐 비쥬얼 깡패입니다. 맛은?? 역시 감동...또 감동... 제가 워낙 냉삼을 좋아해서도 그렇지만, 육즙도 살아있고, 정말 맛있어요. 단맛이 나네요 달아요 달아. 크핫. 냉삼이야 거기서 거기지 라고 하시는데 냉삼이야 말로 정말 좋은 고기 써야 합니다. 아니면 녹으면서 돼지 잡내가 엄청~ 나요. 나리식당의 고기는 엄지 척!! 파절이도 정말 맛있고요 고기맛을 해치지 않고 서포트해주는 딱 그맛입니다. 대단해요 역시, 그리고 쌈장도 땅콩맛이 나네요.. 맛있어요 맛있고요.
자 이번에는 고기와 쌈을 같이 ..... 표현안하겠습니다. 말이 필요없어요... 걍 드셔보시길... 그냥 머 오늘은 이거로 하루가 보람찬으로 완성이네요. 기름진 삼겹살로 입안이 느끼느끼 시작하기 시작할때.....
우어어.. 때맞쳐 등장한 청국장
오호 양도 꽤 많고 비주얼도 이태원하고 비슷해요. 청국장집이 많긴한데. 진하디 진한 청국장집은 많지 않습니다. 그냥 멀건 청국장집이 많고 맛도 진한 쌈장 국물맛이 나는곳이 많아요. 그러나 비주얼만 봐도 정말 진한 제대로 끓인 청국장입니다. 참고로 멀건게 맛이없다는것은 아니고요 호불로가 있습니다. 진한거 선호하는사람도 있고 멀건거 좋아하는사람도 있고 ...
모락 모락 연기가 잘나고 있습니다. 크하하... 감동이 느껴집니까.. 역시 청국장은 사랑입니다. 두부도 왕창 들어있고. 끓여서 나오기 때문에 바로 먹으면 됩니다.
근접 촬영... 정말 진해서 사진만 봐도 구수함이 느껴집니다. 구수구수 ... 이제 먹어볼께요!!!
짜자잔~~ 엄청 엄청..대단한 맛이에요.. 진짜 구수합니다. 청국장은 이래야죠.. 암요 이래야 해요. 물론 더 진한곳도 더 맛있는곳도 있겠지만, 진짜 맛있습니다. 근래에 먹은 청국장중에 짱이에요. 청국장 못드시는 분들은 아쉽지만 드시는 분들은 강추.!!!
나리식당 정말 맛있고 좋은 식당입니다. 아주 좋은 품질의 삼겹살과 깔끔한 반찬 그리고 깊은 내공의 맛인 청국장까지 부족함이 없는 맛입니다. 역시 양은 많지 않은게 약간은 아쉽지만 그래도 정말 훌륭합니다. 석촌호수에 고기를 드시러 가시는 분들은 꼬옥 권해드립니다. 고기 먹고 석촌호수 산책도 하고 근처에 이쁜카페도 많아 데이트코스로도 좋습니다.
냉삼이 생각나면 오늘은 나리식당!!! 오늘도 잘 먹었습니다.!!!